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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pex.AI] Apex.OS 1.0 출시, 자율주행차에 ROS 기반 개발 공급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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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pex.AI의 공동 창업자 겸 CEO의 Jan Becker는 Apex.OS 1.0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플레이다 워크는 오픈 소스 로봇 운영 체제(open-source Robot Operating System)ROS 2를 기반으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쉽게 하기 위한 것 이다니다.Becker은 블로그에서 자신과 Dejan Pangercic이 Apex.AI을 '더 안전하고 더 신뢰할 수 있는 Mobility(mobility safer and more reliable)'을 목표로 2017년에 공동 설립했다고 밝혔다. "로봇과 자율주행용 소프트 스택이 진화하면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단순화와 전문화가 필요하게 된다"고 Becker는 썼습니다. "Apex.OS는 요즘 소프트웨어 사례를 통해 자율주행을 실현하는 데 관심이 있는 자동차 대기업의 자연스러운 선택이다."라고 그는 예기했습니다. ROS는 이미 로봇공학의 사실상 보통(defacto standard)이며, Apex.OS는 이 보통을 자율주행 산업으로 확장합니다. 그러면서 Apex.OS는 대기업에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계층에 대한 안전 확보에 앞장서도록 하고, 자신의 주요 차별화 요소에 사업을 집중할 수 있는 수단을 공급해 출시 시절을 더 단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팰러앨토(Palo Alto)의 최고 기술책인 Pangercic은 우리의 핵심 전문 기술은 때때로 자결론적인 로봇(deterministic robotc) 및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프레임 다워크를 개발하기 위해 고급 C+ 및 최근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적용하는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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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몇년간 ROS를 가지고 일 0년 이상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서 모든 종류의 로봇의 중견 기업이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보고 옸 움니다,"과 Open Robotics의 CEO인 Brian Gerkey는 덧붙였습니다. "김시 Apex. AI는 자율주행의 세계에 그 혜택을 가져오고 있다. 운송 중견 기업이 휠을 재발명해야 한다면 실제 휠에 집중해 소프트웨어를 Apex.AI와 ROS에 맡길 수 있습니다."Apex.OS 및 자동차 어린이 애플리케이션 Becker에 따르면 북미, 유럽, 일본, 호주의 고객은 기이 인공지능을 통합한 어린이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하는 Apex.O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는 Apex.OS에 관한 The Robot Report 후와 같은 질문에 답했습니다.자율주행 로봇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낮은 속도로 제한된 환경에서 작동합니다. Apex.OS는 보다 역동적인 개방도로를 어떻게 처리합니까?Becker: 소프트웨어 플레이입니다.워크로서의 Apex.OS는 로봇 공학과 자율주행에 특유의 알고리즘이 과인기능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어린이 애플리케이션의 제한은 없습니다.특정 pree에서 워크 요구사항은 이후에 따라 결정됩니다.프레임워크를 허가하는 데이터의 양, 지연시간 요구사항, 알고리즘 요구사항, 칩메이커 등과 관련된 컴퓨팅 플랫폼 요구사항 등은 로봇이 과인차량의 환경변화량과 같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는 자동차의 자동화 시스템을 20년 이상 개발하고 왔 움니다. 우리는 차의 프레임입니다. 워크 요구사항을 상세하게 분석하고,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Apex. OS를 설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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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소프트웨어 소기업과 함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스택의 다른 계층에서 작업하시겠습니까?Becker:Apex.OS는 ROS 2아키텍처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오거의 매일 날날 ROS를 사용하는 컴퓨터 비전 또는 모션 방안(computer vision or motion planning) 같은 알고리즘의 구성 요소 개발자는 향후 Apex.OS를 사용하여 실시간, 신뢰성 및 인증 가능한 방식으로 구성 요소를 개발할 수 있는 슴니다. 그래서 제품화가 매우 간단하고 빠릅니다.Connected 차량에 대한 사이버 보안은 얼마나 긴급한가요?Becker: Connected와 Automated 차량과 같은 사이버 물리 시스템의 보안은 매우 중요하며 시스템 차원에서 시작된 이후 시스템의 모든 측면과 구성 요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위협 분석을 실시하고 고객과 협력하여 Apex.OS를 차량에 통합하여 결과 시스템이 가능한 한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주요 자동차 OEM 업체와 이미 협력하고 있나요? 기존 고객의 이름을 알려주시겠어요?Becker: 그래요, 있어요. 최근에는 고객명을 공유하고 있지 않지만, Toyota AI Ventures, Airbus Ventures, Volvo Group Venture Capital, HELLA Ventures, Jaguar Land Rover's In Motion Ventures 등 전략 투자자를 유출했습니다.Apex.OS의 향후 목표는 무엇입니까? 부가기능을 공급할 계획입니까, 아니면 개발자 커뮤니티가 공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까?Becker : 주요 자동차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Apex.OS의 유용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향후 릴리스의 Apex.OS를 통해서 공급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또 오픈 소스 기여와 기술 리더십을 통해서 ROS 2카페에 지속적으로 환원하고 있슴니다. 개발자와 오픈 소스 애호가들을 포함한 우리 고객들은 그 주변의 번성한 상업 생태계와 함께 오픈 소스 코드 기반의 건강과 활력에 감사하고 있습니다.ROS는 계속 발전할 것이고 Open Robotics와 ROS 커뮤니티는 ROS에 기능을 계속 추가할 것입니다. 우리는 자동차 커뮤니티와 관련된 기능을 Apex.OS로 지속적으로 삽입하기 위해 Open Robotics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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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경쟁력을 감안할 때, 경쟁사가 독자 레이어를 개발하기 보다는 Apex.AI의 레이어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할 수 있도록 어떤 공급을 합니까?Becker: Apex.OS는 ROS와 호환되며 ROS는 사실상의 개발표준이다. 이것은 우리가 독점적 아키텍처가 아니라 개방형 아키텍처로 발전한다는 의미입니다.공공 환경에 배치되는 모든 자율주행 시스템은 안전해야 합니다. 우리는 고객이 기본 구성요소의 안전성을 걱정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기업은 성능, 개별 기능, 기타 제품 기능을 통해서 차별화를 도모할 것이다. Apex.OS의 선택을 통해서 우리는 그들이 이런 차별화 요소의 개발에 집중하게 합니다. ​ ISO 26262안전 등급이 봉잉왓 본인인가요? 그것을 얻기 위해서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 Becker:우리는 ISO 26262인증을 작업을 하고 있으며 올해 예기에 업데이트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안전 인증에 대해 TÜV NORD와 협력하고 있습니다.인터럽트 시의 자율주행 차량에 대해 예기하고 있으면, 하드웨어에 대해 거의 예기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나도 소프트웨어에 대해 강조하는 내용을 많이 소개했다. 아무래도 기존의 자동차 산업과 달리 자율주행 기술은 소프트웨어의 비중이 높아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물론 자율주행차도 자동차이기 때문에 움직이는 동체는 하드웨어다. 그리고 예전보다는 더 가볍고 더 복잡한 전기자동차가 그 몸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게 될 것이다. 2020년을 시작하면 자동차 산업의 화제는 Tesla이다. 전기차는 벌써 차 소식을 덮고 가고 있어요. 이러한 전기자동차는 하드웨어이지만 그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내부적으로는 소프트웨어의 지원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은 거기에서 한발 더 본인 아이가 차의 머리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은 머리로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이번 소식은 기존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이루어진 자동차 산업에서 소프트웨어 기술만으로 자동차 산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된 기업에 대한 소개이다. 기사예기가기업홍보의성격을갖고있지만자동차산업에서소프트웨어스타트업의생존에대해한번생각해볼수있을것같아서소개드립니다.​ 앞선 소식 중에서 ROS, ISO 26262등 관련 업계에 계신 분들이 아니라면 이해하고 어려운 용어가 등장해서 읽기 어려운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산업은 이미 Open Source 시장이 열리고 있는 곳이다. 본인답지 않은 Career를 GitHub에 등록하고 여러 사람과 공유하다 엔지니어들은 이제 당연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ROS는 Robot 분야에서 정보 공유를 위한 공개 OS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ISO 26262는 표준 기관인 ISO에서 자동차의 기능적 안전을 정의 표준이다. ASIL(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분류를 통해 수준을 정의합니다. 저도 여기 전문의가 아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이 2가지로 언급한 이유는 자동 운전 때문에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 생각할 수 있는 수많은 것으로 단순히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의 개발이 전체라고 생각하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기 때문이다.자율주행차는 흔히 로봇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즉 사람의 역할을 대신하기 위한 로봇의 등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로봇은 단순히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그것이 사용될 하드웨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는 전기적(Electrical), 전자적(Electronic)인 동작에 필요한 작업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작업이 자동차 산업에 얼마나 본인에게 적용할 수 있는가 하는 안전 장치도 필요합니다.자율주행차를일반인의시선으로본다면단순히스스로움직이는자동차라고이해하면좋겠지만,자율주행차를개발해서생산하고싶은엔지니어라면분명히희박하게생각할것이아니라,보다세부화시킬수있는능력을갖추어야할것입니다. 그리고 그에 걸맞은 적절한 능력을 찾아야 할 것 같다. 그런 이유로 나도 미국의 자율주행차 개발사 개발 조직에 대해 소개하고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정리하는 글을 소개했다. 막연히 자율주행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작은 실마리라도 드릴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물론이미충분한지식과기술력을갖춘기업과엔지니어들도많을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막 시작한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세상에는 거의 모든 것이 깊고 타기 쉬운 것은 없습니다. 자율주행차는이부분에서굉장히복잡한것임이분명합니다. 현재의 상황과 미래의 기대를 전체 만족시키는 절충점을 만들어 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기술적, 사회적, 법적 모든 분야에서 예기합니다.나는 미래 기대에 한 표 더 주고 있어.정말로 그렇게 생각하고, Apex. AI는 Toyota AI Ventures에 의해서 투자를 받고 있는 기업이다. Toyota는 미국의 AI 스타트업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습니다.P.S 검색을 통해서 보시고 원하시는 스토리를 찾을 수 없다면 태그 역시 검색을 해보시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고 계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주시면(이메일, 메시지), 제가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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