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쉽게 피로를 느낀다면 갑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0:30


    >


    안녕하세요. 부산갑상선 김영기내과의원이다. 갑상선은 우리 몸에 있는 호르몬 분비기관 중 하반신이다. 이때 호르몬이 너무 많이 생산되고 분비되어 발생하는 질환을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고 합니다. 이 질환은 남녀노소 불 무하, 누군가에게 자신의 발생 가능하지만 85퍼센트는 20-60세 사이에 많이 발병하고 여성의 발생 빈도가 남자보다 3-8배 정도 높습니다. 오항 씨는 갑상선 기능 항지증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갑상샘 기능 항진의 증상은? * 피로감 및 체중감소 갑상선 호르몬은 대사를 촉진하고 에덱지를 소모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상보다 많이 분비되면 피로감이 금방 느껴지며 체중감소, 전신쇠약 등이 과인타과가 됩니다. 그러나 하나 0-20대 초반 환자의 경우 오히려 식욕 증가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하지 근력 약화=갑상선 기능항진증의 경우 하지 근력이 약화되고 체력 소모가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노인 및 남성에게는 더 심한 과인타과이며, 더위에 지치고 땀을 흘리게 됩니다.*, 호흡 곤란과 불면증을 호소하며 체육 중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으며 불안과 불면을 호소할 수 있고 약 50%의 환자가 가려움이 그와잉타 사기도 있다. 또 30%정도가 탈모를 함께 할 수 있고, 여성의 경우 월경 불순, 무월경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한다.*안구 돌출이나 부종, 갑상선이 자극을 받고 크고 목 밑에 갑상선 종이 생기는 경우도 있고 환자의 3분 한잔 정도는 안구 돌출 이과의 눈두덩이 붓다 등의 이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 갑상샘 기능 항진증 발병 원인은? 갑상샘 기능 항진증은 그레이브스병이 가장 흔한 원인으로 갑상샘 조직의 수용체에 사건이 발생하며 갑상샘 호르몬을 촉진하는 TSH 호르몬이 이상 분비되어 갑상선 기능항진증을 유발합니다.-이다 신의 때 입덧이 심한 경우 1시적으로 발발할 수 있슴니다.-특정 약제 본인 드물게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발발할 수 있슴니다.


    >


    ● 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법은? 자가항체를 생산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인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지금으로서는 직접적인 방법이 없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의 생산을 조절하는 약물을 사용하고 본인 방사선 요오드의 사용, 또는 수술로 갑상선 조직을 파괴 또는 제거시키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갑상선 약제, 한 갑상샘제를 적어도 1-2년 정도 투여하게 되면 자기 항체가 소실되고 호르몬의 기능이 정상화되어 약 50퍼센트의 확률로 완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으로 치료가 잘 되지 않고, 재발이 많으면 갑상선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다면, 살아 있는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흡연은 안구 돌출에 본인의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금연하는 것이 좋고, 규칙적인 생활 방식이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