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학 어휘가 뭐지? 수학적 의문+언어 능력까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3:45

    >


    아이의 "수학"과 "언어"를 동시에 익힐 수 있는 비결이 있어? 많은 부모들이 귀를 기울여 답을 기다리는 이 비결은 "수학어휘"를 익히는 것! 둥근/사각, 아래 본인/명 등의 수학 어휘는 우리 아이의 수학적 문제력을 쑥쑥 자라고 본 것을 거들어 주세요! 이와 동시에 언어의 포현력까지 풍부하게 만들어준다는 내용입니다~:-) 오항 위와 같이 다같이 '수학어휘'의 세계로 들어가봅시다!


    >


    "수학어휘라고 이스토리하면 뭔가 거창하고 어려운 개념인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아요! 먼저 예를 든 것과 함께 동그란/네모난 사람은 함께[도형]나쁘지 않다/둘다[숫자]를 나쁘지 않다→다른 것으로 하는 단어와 포현이 바로 수학 어휘입니다.


    >


    수학 어휘는 [도형], [숫자] 외에 [비교/측정], [서열화]에서도 나쁘지 않게 기술할 수 있는데요.최근부터 위의 그림을 수학어휘로 표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그림을 어떤 수학어휘를 쓰느냐에 따라 다르게 오인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여기에 한글어휘까지 더해지면 더욱 무궁한 표현이 가능해집니다. 이처럼 수학어휘는 단순히 수학적 의문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애기의 언어력 성장에도 큰 버팀목이 되어줍니다.​


    >


    이번에는 아이들과 함께 수학 어휘를 조사하는 활동을 펼쳐보겠습니다. 위에 그려진 케이크와 아이스크림을 콸콸 쏟아내는 수학어휘를 박스 안에서 찾아 표시해 보세요!


    >


    수학 어휘를 다 찾았나요? 만약, 아이가 당신을 어렵게 생각한다면, 앞의 풍선그림, 수학, 어휘로 표현하는 것, 을 다시 읽어보시고 기회를 주세요! 그럼 정답을 유출할께요 :-)


    >


    짜잔!답은 '(나는 2개, 게재도 작았던 작은 높은 '의 것이었습니다.이것을 활용하여 완전한 문장을 완성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케잌이 있습니다.''아이 스크림이 2개입니다' 같은 문장을 스토리입니다!​


    >


    그럼 이쪽에서 묻는 질문 중 하나야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의 수학 어휘력을 키울 수 있을까요? 답은 즉시 희귀한 수학 본인을 만드는 것:-) 신기한 수학 본인라의 가장 큰 특징은 교구를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다 보면 어느새 수학 개념이 쌓인다는 사실인데요! 집중시간이 짧은 아이들도 교구에서 노는 것처럼 진행되는 신기한 수학책이라 어느새 수학 재미에 푹 빠집니다.


    >


    신기한 수학 나쁘지 않다는 또 불길한 특징! 바로, 아이마다 다른 창의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신개념의 "Maker 교육"이라는 사실. Maker 교육이란 추상적인 수학어휘를 구체적인 수학세계로 만들고, 수학적으로 소견하는 힘을 키우는 역량의 가운데 교육을 이 이야기합니다만. 답이 딱 정해진 게 아니라, 얼마든지 응용할 수 있는 신기한 수학 나쁘지 않은 교구 활동은 수학 개념은 기본! 우리 아이의 창의력까지 쑥쑥 자라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어떤 일이든 '아내 sound'가 정말 중요한 것입니다.그러한 의미에서, 우리 아이, 수학, 세상은 이상한 수학, 나쁜 정도로 열어주는 것은 어떻습니까? 단순한 암기와 주입식 교육이 아닌, 아이와 선생님이 놀면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익히는 신기한 수학 "나쁘지 않아" 와 접촉하면, 우리 아이가 수학을 괜찮은 아이로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